다정하고 무해하게, 팔리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다정하고 무해하게, 팔리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 저자 : 옥성아, 채한얼 [공]지음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 발행연도 : 2022
  • ISBN : 9791168120686
  • 자료실 : [수정]문헌정보실
  • 청구기호 : 326.79-ㅇ474ㄷ



“요즘 이게 왜 인기야?”

매일 매분 매초 새로운 이야기가 쏟아지는 콘텐츠 대폭발의 시대!
다름을 존중하는 위로와 공감의 선한 콘텐츠가
‘진심’이라는 무기로 결국 이기는 법에 관하여
다정하고 무해한 ‘순한 맛’ 콘텐츠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디지털 예능 콘텐츠 「고막메이트」의 제작기를 통해 취향의 시대가 선택한 콘텐츠 성공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 『다정하고 무해하게, 팔리는 콘텐츠를 만듭니다』가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쎈마이웨이」, 「고막메이트」, 「티파니와 아침을」 등 다양한 히트 콘텐츠를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옥성아 SBS PD와 OTT 서비스 seezn에서 「고막메이트」, 「뮤:시즌」, 「솔로 말고 멜로」 등을 기획한 채한얼 kt seezn 콘텐츠 기획자가 함께 집필한 이 책은 콘텐츠 대폭발의 시대에 대중의 마음에 정확히 가닿는 콘텐츠 제작 비법을 일러준다.

「고막메이트」는 시청자들이 직접 보내준 고민 사연에 대해 진심을 담아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을 어루만지는 노래를 들려주는 힐링 뮤직 토크 콘텐츠이다. 작사가 김이나, 래퍼 딘딘,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이 MC로 활약하며 매 회차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디지털 예능 콘텐츠로, 제작진이 작성한 대본대로 읽기만 하는 ‘만들어진’ 예능이 아니라, 출연진 스스로 ‘진짜’ 자신의 경험을 꺼내놓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막둥이’라는 단단한 팬덤과 결속력 강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디지털 예능계에서 보기 드물게 롱런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클릭을 유도하는 매운 맛 콘텐츠 전성시대에 다름을 존중하는 위로와 공감의 선한 콘텐츠로 성공을 거머쥔 「고막메이트」 이야기를 통해 요즘 시대가 원하는 콘텐츠 성공 법칙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교보문고 발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