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에서 활동 중인 독서동아리(5인 이상, 월 1회 이상)라면 등록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독서동아리소개를 참고하세요.
'더 착하게, 더 바르게' 성장하기 위해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자기계발, 경제/경영, 역사/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함께 읽으며 지식의 폭을 넓히고,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을 이해하려고합니다.
40대 여성들의 책을 통해 자아와 서로를 알아가는 모임
한 달에 한 번 정도 트렌드와 관심 분야에 알맞는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그 내용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서로 나누고, 주변 맛집을 탐방하여 식사를 하는 동아리입니다.
2024년 2월9일 [사람과공간]이란 이름으로, 당근마켓 동네모임에 등록해 독서 동아리를 시작. 현재 회원 230여명. 독서 모임 진행자 12명. 월 12-14회/매회 10명 마감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이는 당근마켓 동네 독서모임으로는 전국적으로 가장 활성화된 모임입니다. 링크 주소
https://www.daangn.com/kr/groups/Qda2JGWj
30~50대의 직장인들의 독서 모임,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제자백가들이 자유롭게 사상을 펼치던 '백가쟁명' 그리고 중세 유럽의 장인들이 모여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던 조직인 '길드'와 같이,,, 그동안 살아오며 쌓아온 각자의 지식과 기술 그리고 가치관을 독서 주제를 소재로 공유하는 모임
독서토론회를 통한 자기성찰!
꾸독꾸독은 '꾸준히 독서하는 모임'입니다.
2020년부터 매월 1회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30대 여자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소설 등 문학 위주로 책을 읽으며,
매달 책을 고른 자가 책 내용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같이 답을 하면서 생각을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일본어 강의를 들으며 기초학습을 완료하고 고급반 수준으로 올라가기 위해 일본 소설을 재미나게 탐독하고 있는 시니어 열공모임입니다.
경제의 흐름 속 세상의 변화를 읽고, 인문학으로 삶의 방향을 고민하며, 정치·사회 속 우리의 역할을 모색합니다. “혼자 읽는 책은 지식을 주지만, 함께 읽는 책은 통찰을 만듭니다.”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로 구성된 독서동아리 입니다